Physics Material의 정의: Physics Material은 충돌하는 오브젝트의 마찰 또는 바운스 효과를 조정하는데 사용한다.
물리 머티리얼을 만들려면 메뉴 바에서 Assets > Create > Physic Material 을 선택한 다음 물리 머티리얼을 프로젝트 뷰에서 씬의 Collider 로 드래그합니다
Physics material에는 여러가는 기능이 있는데 하나하나 설명해봅시다.
Dynamic Friction | 움직이고 있는 상황에서 쓰는 기능입니댜. 0으로 하면 얼음처럼 미끄러지고 1로하면 큰 힘이 있지 않는이상 정지합니다. |
Static Friction | 물체가 가만히 있을떄 쓰는 기능으로 0으로 하면 얼음처럼 미끄러지고 1로하면 오브젝트를 움직이기 힘들어집니다. |
Bounciness | 표면이 얼마나 탄성이 있는지 나타내는 기능으로, 0이면 바운스 하지 않고 1이면 에너지 손실 없이 바운스 합니다. |
Friction combine | 충돌하는 두 오브젝트의 마찰값이 합쳐집니다. |
Bounce Combine | 충돌하는 두 오브젝트의 탄성 값을 합칩니다. |
여기서 Combine 의 값은 Inspceter 창에서 원하는 경우로 바꿀수 있습니다.
Average | 두 값의 평균을 합칩니다. |
Minimum | 두 값 중 작은 값을 사용합니다 |
Maximum | 두 값중 큰 값을 사용합니다 |
Mutiply | 두 값을 곱할떄 사용합니다. |
이것으로 Physics Material 정리를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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