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개발일지

유니티 Physics Material

겜마고 김민재 2024. 6. 27. 09:41

Physics Material의 정의: Physics Material은 충돌하는 오브젝트의 마찰 또는 바운스 효과를 조정하는데 사용한다.

 

물리 머티리얼을 만들려면 메뉴 바에서 Assets > Create > Physic Material 을 선택한 다음 물리 머티리얼을 프로젝트 뷰에서 씬의 Collider 로 드래그합니다

 

Physics material에는 여러가는 기능이 있는데 하나하나 설명해봅시다.

Dynamic Friction 움직이고 있는 상황에서 쓰는 기능입니댜. 0으로 하면 얼음처럼 미끄러지고 1로하면 큰 힘이 있지 않는이상 정지합니다.
Static Friction 물체가 가만히 있을떄 쓰는 기능으로 0으로 하면 얼음처럼 미끄러지고 1로하면 오브젝트를 움직이기 힘들어집니다.
Bounciness 표면이 얼마나 탄성이 있는지 나타내는 기능으로, 0이면 바운스 하지 않고 1이면 에너지 손실 없이 바운스 합니다.
Friction combine 충돌하는 두 오브젝트의 마찰값이 합쳐집니다.
Bounce Combine 충돌하는 두 오브젝트의 탄성 값을 합칩니다.

 

여기서 Combine 의 값은 Inspceter 창에서 원하는 경우로 바꿀수 있습니다.

 Average 두 값의 평균을 합칩니다.
Minimum 두 값 중 작은 값을 사용합니다
Maximum 두 값중 큰 값을 사용합니다
Mutiply 두 값을 곱할떄 사용합니다.

 이것으로 Physics Material 정리를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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